국민안전처 차관, 충북 국가안전대진단 현장방문
상태바
국민안전처 차관, 충북 국가안전대진단 현장방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1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선암 오토캠핑장, 충주호 유람선 구담호 등 국가안전대진단 점검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국민안전처

[단양=글로벌뉴스통신] 이성호 국민안전처차관은 4. 9, 충청북도 단양군을 방문하여 소선암 오토캠핑장과 충주호 유람선 선착장 장회나루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지난 2월 16일부터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의 충청북도 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지자체의 안전현안에 대해서 참석자들과 의견을 개진하며 적극적인 안전대진단 추진을 독려하였다.

최근 강화도 캠핑장 화재사고와 관련하여 소선암 오토캠핑장 내 소화기 관리상태, 캠핑장 주변 가연성 물질, 난방용 전열기구 사용여부, 화재관련 법령준수 여부 등 전반적 안전관리 상태를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확인하고, 캠핑장 사고가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관계자들이 안전수칙 준수와 이용객 안내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연 40만 명 이상이 찾는 충주호 유람선 선착장(장회나루) 현장점검에서는, 선착장 시설 및 유람선 구담호의 구명동의․구명환 비치여부, 유람선 정원준수 여부, 탑승객 안전교육 여부 등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였다.

이성호 차관은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정부부처와 지자체, 안전관리 종사자들이 모두 합심해서 노력해야 한다”며, 4월말까지 진행되는 국가안전대진단은 물론 최근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한 안전혁신 마스터플랜 이행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현장점검에 함께한 관계자들에게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