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처 직원, 성희롱․성폭력 등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국민안전처 직원, 성희롱․성폭력 등 예방교육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0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7(화) 10:00,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 본부직원 300명 대상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국민안전처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최근 공직사회에서 성추행 및 성매매 사건이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국민안전처 소속 공무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위해 긴급 성희롱․성폭력 등 예방교육을 4. 7(화) 10:00,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본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교, 공공기관, 국가기관, 군부대, 민간기업체 및 NGO단체 등에서 2,800여 회 이상 강의 경험이 있는 최현주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전문강사를 특별히 초청하였으며, ‘차별과 폭력없는 모두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80분동안 진행되었다.

아울러, 일선 소속기관에 대해서도 소속 공무원들이 직장 내․외에서 성희롱 등 불미스런 일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서장이 책임지고 예방교육을 포함하여 철저히 지도할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국민안전처는 성희롱․성폭력․성매매 등 예방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성희롱․성폭력 등과 연루된 소속 공무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일벌백계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직장 만들기 시책을 적극 발굴․시행하는 등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에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