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도시공사, 건강올리GO 마음채우GO 체험부스 운영
상태바
군포도시공사, 건강올리GO 마음채우GO 체험부스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7.11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건강올리GO 마음채우GO 체험부스 운영
(사진제공:군포도시공사)군포도시공사, 건강올리GO 마음채우GO 체험부스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도시공사(사장 배재국)는 지난 9일(화) ‘산업안전보건의 달’을 맞이하여군포국민체육센터에서「건강올리GO, 마음채우GO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부스는 군포시산본보건지소와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고, 협업기관의 거버넌스 구축과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 강화를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각 기관별로 ▲스마트 심폐소생술 체험존(군포도시공사) ▲금연클리닉(군포시산본보건지소) ▲정신건강 검진서비스(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진행하였으며, 총 250명의 시민이 방문하여 체험부스를 이용하고, 안전보건에 대한 중요성 및 안전문화의 개념을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가 진행한 스마트 심폐소생술 체험존은 심폐소생술 마네킹인 애니를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와 연결하여 압박속도, 깊이 등 실시간 훈련상태를 수치화하여 평가받을 수 있는 체험으로 점수를 통해 심폐소생술 방법을 확인할 수 있어 색다른 체험이었다는 평이 많았다.

배재국 공사 사장은 “이번 체험부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민과 근로자의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 강화를 위한 활동을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