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대구자원봉사 상생 발전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대구자원봉사 상생 발전 업무 협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7.10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대구자원봉사 상생 발전 업무 협약 체결
(사진제공: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대구자원봉사 상생 발전 업무 협약 체결

[대구=글로벌뉴스통신]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분야 확장 및 자원봉사문화확산도모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지난  9일과 10일(수) 양일관에 거쳐 대구광역시의 대표 공기업인 대구교통공사와 최고의 기술인들의 집합체인 대구광역시 명장회화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먼저, 9일에 진행된 대구교통공사는 2006년부터 참사랑봉사단을 운영하며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내 탄탄한 신뢰를 바탕으로 시민의 발이 되어 주고 있는 공기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환경, 사회 이슈의 지역사회문제해결에 앞장서고 ESG기반으로 한 사회공헌프로그램 및 공공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함께하게 된다.

10일에 진행된 대구광역시명장회는 2013년 대구광역시 명장으로 대구광역시 조례 제정을 통해 매년 5명의 명장이 배출하여 현재 19개 직군 48명의 명장들이 대구지역 내 전문인력과의 연계를 통해 재능 나눔 자원봉사 정보 공유·협력 활동 추진·재난 시 공동 대응 등 다각적인 협력을 이뤄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상생발전 협약을 통해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자원봉사 트렌드 및 대구광역시명장회 비전을 반영한 자원봉사 매뉴얼 구축, 인구 소멸에 따른 다자녀 가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시명장회는 지역 명인들의 자원을 활용, 여러 분야별 활동을 통해 지역 자원봉사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정연욱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최근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누구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 이웃들이 주변이 많이 있으신 시기이다. 이번 상생발전 협약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신의 재능을 살려 지역 곳곳에 온기가 가득한 안전한 대구를 만들어 가기를 앞장서가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