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계약마당 서브 화면ㆍ모바일 웹 새단장 서비스 시작
상태바
서울시, 서울계약마당 서브 화면ㆍ모바일 웹 새단장 서비스 시작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7.10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는 서울계약마당(contract.seoul.go.kr) 누리집을 모바일 기기에서도 데스크탑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하여 7월 10일(수) 9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제공: 서울시)실적증명 신청안내 및 공공구매 소개(모바일)
(사진제공: 서울시)실적증명 신청안내 및 공공구매 소개(모바일)

서울계약마당은 서울시(본청, 사업소, 25개 자치구, 투자․출연기관)의 모든 계약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발주계획부터 입찰공고, 개찰 결과, 계약정보, 대금 지급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5월 메인화면 개편에 이어, 이번에는 서브 화면과 모바일 웹까지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누리집의 품질과 완성도는 물론,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2023년 메인화면 개편은 신생기업의 공공 조달사업 참여와 창업ㆍ혁신기업의 홍보를 강화하여,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선 개편한 바 있다. 

서브 화면 개편을 통해 메인 화면과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강화하였다. 또한, 개방감과 시원함을 표현하기 위해 메인 화면과 동일한 가로 여백을 사용하였다.

모바일 웹은 PC 웹과의 디자인 및 구성 불일치 문제를 해결하고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 User Interface와 사용자 겅험 User Experience의 약자로, 웹사이트나 앱 등의 제품이 사용자에게 어떤 인상과 감정을 주는지를 설계하는 과정)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면적으로 개편하였다. PC 웹과 동일한 메인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구성으로 변환하여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였다.

2019년 처음 구축된 이후 큰 변화 없이 유지되던 모바일 웹은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사용자 경험(UX)을 향상시켰다.

서울계약마당은 이번 개편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사용자 만족도를 제고할 뿐만 아니라, PC 웹과 모바일 웹 간의 디자인 및 구성 일관성을 확보하여 사용자에게 더욱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선혜 서울시 재무과장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계약행정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 누리집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개편으로 서울시의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행정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