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보건소,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안성보건소,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체험교실’ 운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4.0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111개소 및 어린이집 5~6세 아동 대상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에서는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5 ~ 6세 아동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안전생활실천교육을 위한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사진:안성시] 일상생활에서 안전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하는 ‘장애인이해하기’, ‘휠체어 타기’등 유치원과 어린이집 5 ~ 6세 아동들이 체험을 해보고 있다.

   건강체험교실은 4월에서 11월에 걸쳐 안성시 보건소 4층 다목적실에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현장감을 살려 보건소에서 직접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는 어린이집 42개소 1,400명을 대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했으며 올해는 많은 호응과 관심속에 작년에 비해 배가 넘는 111개소 3,500명이 신청했다.

   프로그램은 생명의 존엄성을 알리는 ‘인형극’, 일상생활에서 안전생활을 실천 할 수 있도록 하는 ‘장애인이해하기’, ‘안전밸트메기’, ‘휠체어 타기’, ‘장애인 보조기 만져보기’ 등 일상생활에서 약자를 배려하는 행동과 마음을 키우게 된다.

   또한 ”우리는 어떻게 태어날까?“ 등의 유아기 성교육으로 나, 그리고 친구, 부모님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해건강체험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