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국민행복재단, 영등포구 노인복지사업 실시
상태바
KRX국민행복재단, 영등포구 노인복지사업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노인상담센터 운영 지원 및 자원봉사자 교육 실시
   
▲ (사진제공:한국거래소) 국민행복재단 영등포구 노인복지사업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KRX)국민행복재단(이사장 최경수)은 4월 1일(수) 영등포아트홀에서 영등포구 관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영등포구노인상담센터를 통해 맞춤형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르신 건강UP“ 사업을 실시한다.

‘영등포구노인상담센터’는 노년기 상대적 박탈감, 소외감이나 상실감 등 노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1년 5월부터 한국거래소 및 KRX국민행복재단의 후원으로 설립.운영되고 있다. 매년 전문적인 노인상담 자격을 갖춘 자원봉사자들이 영등포구노인상담센터를 통해 양성되어 영등포구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은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상담 및 애로사항 청취 등 상담업무를 담당할 자원봉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노인 상담을 위한 사례관리 방법과 노년의 건강관리법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본 사업은 건강관리가 필요한 독거어르신에게 영양제 제공과 정서적 교감을 통한 Well-Life와 죽음을 자연스러운 삶의 일부로 인식하고 노년을 준비하는 Well-Dying 프로그램 등으로 1년간 진행하게 됐다.

최경수 이사장은 “고령화사회에 접어든 우리사회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 정서, 노후생활 등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라면서 “재단은 앞으로도 인접한 지역사회에서부터 시작하여 어르신복지향상을 위한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