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청소년문화의집, 가족 여가 활동‘여행家 3차 힐링 패밀리’ 운영
상태바
월곶청소년문화의집, 가족 여가 활동‘여행家 3차 힐링 패밀리’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6.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월곶청소년문화의집)월곶청소년문화의집, 가족 여가 활동‘여행家 3차 힐링 패밀리’ 운영
(사진제공:월곶청소년문화의집)월곶청소년문화의집, 가족 여가 활동‘여행家 3차 힐링 패밀리’ 운영

[시흥=글로벌뉴스통신](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월곶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6월 15일과 16일(일) 양일간 팀업캠퍼스 더포레스트 캠핑장에서 가족 친화 마을 기반 가족프로그램 ‘여행가(家) 3차 힐링 패밀리’를 진행했다.

‘여행家’는 9~19세 청소년이 포함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관계 향상과 건전한 가족 여가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문화 활동과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3회에 걸쳐 총 114명이 참여했다.

1차 ‘팜 패밀리’는 지난 4월 27일 자연 속에서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농장체험을, 2차 ‘로컬푸드 패밀리’는 지난 5월 26일에 시흥시와 월곶지역의 특산물인 연근과 블루베리를 활용한 푸드테라피 활동을 진행했다. 각 활동마다 미션을부여해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도 했다.  

이번 3차는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캠프를 주제로 했다. 가족들이 일상을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의 긍정적인 정서를 교류할 수 있도록 1박 2일 숙박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가족 티셔츠·문패 만들기 △도란도란 캠핑 즐기기 △가족 집 만들기 △스포츠활동 체험 등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월곶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소통하는 즐거움을 깨닫고 지역 안에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가족친화 마을기반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월곶청소년문화의집(031-318-1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