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 워크숍 개최
상태바
안산시,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 워크숍 개최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6.1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다음 달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시흥시 소재 웨이브엠 호텔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하는 ‘미래교육과 SDGs 교사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3일(목)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 워크숍 개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2월 체결한 ‘안산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 지원 업무 협약’에 따라 ▲지속가능발전 감수성 향상 ▲지역 연계 교육사례 발굴 ▲교원 연구모임 운영 등 지속가능발전에 관한 학교 교육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교육 ▲내 수업에서 SDGs 발견하기 ▲SDGs를 적용한 교육과정 개발 ▲시화호 생태탐방 등을 주제로 안산시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워크숍 이후에는 안산시지속가능발전교육 중등교사연구회, SDGs를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교안 연구와 성과공유회 등 활동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asag21@hanmail.net)로 접수하거나 QR코드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031-483-0421, 0221)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교실에서부터 시작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가 청소년들로 하여금 지속가능한 미래를 꿈꾸게 할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속가능발전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가 더 멀리 보는 미래교육도시, 환경교육도시 안산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워크숍에 참여했던 교사들은 ‘SDGs 교사 연구모임’을 통해 수업 교안 논의와 지속가능발전교육 연구 등을 진행했으며, SDGs 수업 사례를 모아 지난 3월 에세이 ‘행성 지구와 이렇게 어울려 살아요’(도서 출판 기역)를 출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