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모범운전자회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박경귀 아산시장, 모범운전자회와 간담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6.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 모범운전자회와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아산시) 박경귀 아산시장, 모범운전자회와 간담회 개최

[아산=글로벌뉴스통신] 박경귀 아산시장은 10일(월) 대한노인회 아산지회 사무실에서 ‘아산다움(아산을 움직이는 다양한 움직임)’ 소통릴레이 세 번째 순서로 모범운전자연합회 아산지회(회장 이명우, 이하 아산지회) 회원들을 만났다.

이날 박 시장과 만난 아산지회는 도로교통법상에서 ‘경찰공무원을 보조하는 사람’으로 규정한 모범운전자들이 활동하는 봉사단체로, 교통 취약 지역의 교통 정리부터 교통통제 및 교통안전 캠페인 등에 참여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명우 아산지회장은 이번 ‘아산다움’을 통해 ▲참여 희망 회원 감소에 따른 어려움 ▲사무실 임대비용 및 공과금 등 운영 경비 지원 ▲노후 차량 유지·보수비용 정책적 지원방안 마련 등을 요청했다.

이에 박 시장은 “아산지회의 활동이 얼마나 귀한지 잘 알고 있기에 무전기 추가보급 500만 원을 포함해 3,500만 원을 지원했다. 이는 지난 민선7기(1,800만 원)의 두 배 가까운 수치다. 내년에는 더욱 확대해서 여러분들의 활동을 뒷받침하겠다.”고 답했다.

박 시장은 특히 “회원 증원 문제는 단체의 위상이나, 봉사활동의 강도가 달린 문제인 만큼,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면서 “올해 회원을 100명까지 늘리는 것을 목표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설관리공단 소속 마을버스 운전자를 비롯해 개인택시와 개별화물협회 등 가입 요건을 갖춘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가입유도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