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광지역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창업기업 추가 모집
상태바
'폐광지역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창업기업 추가 모집
  • 이금순 기자
  • 승인 2024.06.0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글로벌뉴스통신]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도내 폐광지역 4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년 폐광지역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6월 24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폐광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4년 예산액은 당초 15억 원에서 20억 원으로 예산을 확보하여 더 많은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된다. 

신청자격은 주민창업기업의 경우, 신청일 기준 폐광지역진흥지구 내 주민등록을 둔 주민 50% 이상이 포함된 5인 이상의 출자법인으로, 법인사무소 또는 공장등록지가 폐광지역진흥지구 또는 폐광지역 지원대상 농공단지 내 위치한 법인이어야 하며, 지역재생창업기업의 경우는 폐광지역 진흥지구 내 준공된 지 20년 이상 지난 유휴공간을 활용 하여야만 하는 조건으로, 신청일 기준 폐광지역진흥지구 내 주민등록을 둔 주민 또는 주민 1인 이상이 포함된 단체이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매년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주민창업기업은 매년 5천만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역재생창업기업은 1차년도에는 공간재생자금 및 사업화자금으로 1억 원을, 2~3년차에는 사업화자금으로 5천만 원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주민은 강원특별자치도와 폐광지역 4개 시‧군,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하여 오는 6월 24일까지 해당 시‧군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윤우영 미래산업국장은 “금번 추가 공모를 통해 폐광지역을 이끌어 갈 유망하고 특색있는 창업기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