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장수한의원,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3백만원 쾌척
상태바
단양 장수한의원,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3백만원 쾌척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4.06.08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단양 장수한의원,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3백만원 쾌척
(사진제공:제천시)단양 장수한의원,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3백만원 쾌척

[제천=글로벌뉴스통신]단양 장수한의원(원장 배용주)은 지난 7일(금) 제천시장실을 찾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장학금을 기탁한 배용주 원장은 2019년부터 해마다 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해 오고 있어 누적 장학금이 1,500만원에 달하고 있다.

한편, 장수한의원은 단양군에 위치하고 있지만 평소‘인술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을 살리는 진정한 의사의 길’을 생활신조로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한의원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배 원장은 평소 봉사를 생활화하여 22년 동안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꾸준히 해오고, 우리 재단뿐만 아니라 모교인 세명대학교와 단양군장학회에 장학금을 매년 기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아름다운 납세상’과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배 원장은“어린 시절 가난해 이웃과 주변의 도움을 많이 받아 항상 감사한 마음에 베풀며 살고 싶어 어려운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기부는 받는 사람만큼이나 기부하는 사람의 기분도 좋아진다”고 덧붙였다.

지중현 재단 이사장은 “항상 지역 인재 양성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제천 청소년들이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