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함백산추모공원,유족에게 심리적 안정감 줄 수 있어 다행’
상태바
하은호 군포시장 ‘함백산추모공원,유족에게 심리적 안정감 줄 수 있어 다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6.0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하은호 군포시장 ‘유족에게 심리적 안정감 줄 수 있어 다행이다’
(사진제공:군포시)하은호 군포시장 ‘유족에게 심리적 안정감 줄 수 있어 다행이다’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는 지난해 9월부터 참여한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이하 추모공원) 시민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군포시는 지난 5월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이용에 대한 불편사항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한 이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올 3월까지 추모공원을 관내 자격으로 이용한 69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로 진행되었으며 이중 55.4% 385명이 응답하였다.

조사 결과 응답자 중 95%가 추모공원 이용에 만족한다고 응답하였으며, 시설별 만족도는 장례식장이 93.2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화장장 92.1점, 봉안시설 89.3점 자연장지 83.8점 순으로 나타났다.

만족하는 이유로는 종합장사시설로 차량이동 없이 장례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 장례시간을 단축하고, 가까운 거리로 추모방문 편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반면, 불만족 사유로는 대중교통 이용 불편과 구내식당․매점 서비스 질 및 봉안당 이용 준수사항으로 나타났다.

군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불편사항으로 파악된 내용을 면밀히 살피고 적극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포시 참여 후 현재까지 누적 이용건수는 1,500여건으로, 공동이용 7개 市 중 봉안당과 자연장 이용률은 가장 높은 수치다. 그간 장사시설의 부재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과 장사시설 이용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이용을 통해 사전장례준비 환경 마련으로 심적 안정감을 부여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추모공원이 시민들의 안식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