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제15기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 위원 임명
상태바
국세청, 제15기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 위원 임명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의 합의와 지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복지제도 도입.확대로 활기찬 조직문화
   
▲ (사진제공:국세청) 국세청 직원 대표위원회 위원 임명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임환수 국세청장은 3. 26. 실질적 직원대표기구인 국세청 직원 대표위원회 제15기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는 2005. 4. 12. 제1기 인사혁신위원회를 시작으로 국세청직원자율혁신위원회,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로 탈바꿈하면서 제14기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에 이르기까지 54차례의 회의를 개최하고 ‘조직발전을 위한 전략적 인사관리 방안’ 등 총 171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여 기관장에게 건의함으로써 실질적 직원대표기구로 성장하였다.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 임환수 국세청장은 소통과 배려가 함께하는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 역할에 기대가 크다’고 강조하면서 전국 각지에서 모인 35명의 제15기 국세청직원대표위원회 위원들은 2만여 국세청 직원들을 대표하여 선발된 만큼 1년간의 임기동안 일선 현장의 살아있는 생생한 의견들이 조직성과 제고에 활용될 수 있도록 ‘주인의식’을 갖고 왕성하게 활동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임명장 수여식 이후 임환수 국세청장은 위원들과 함께 한 오찬에서 ‘격이 없는 편안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직원들의 복지와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고, 우리조직 어느 부서든 중요하지 않은 분야가 없고, 구성원 모두가 소중한 존재임을 강조하면서 ‘직원 여러분이 일하기 좋은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다짐하였다.

한편, 제15기 국세청대표위원회는 위원장 선출 및 직원 복지 관련 안건 논의로 ‘일하고 싶은 직장’ 만들기를 위한 첫 행보를 시작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