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산업 발전 위한 한중 정부 간 다자협의체 가동
상태바
콘텐츠산업 발전 위한 한중 정부 간 다자협의체 가동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 동반성장을 위한 한중펀드 및 방송드라마 규제 완화 등 협의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문화체육관광부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정부는 작년 12월 10일에 발표한 ‘콘텐츠산업 한중 동반성장 추진 대책’에 대한 후속조치로,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한중 정부 간 다자협의체를 구성하여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범정부 해외콘텐츠 협의체’ 구성으로 중국정부와 중장기적 협력 체계 논의

3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중국 북경에서 진행되는 한중 정부 간 다자협의체 회의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위원회로 구성된 ‘범정부 해외콘텐츠 협의체’와 중국 정부(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가 함께한 가운데, 한중 정부 간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구체적 협력방안이 논의된다.

특히, 27일(금)에는 콘텐츠 분야별 협력을 다짐하며 동반성장과 관련한 사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인데, 특히 현안으로 떠오른 중국 측의 콘텐츠 규제 완화와 저작권 인식 개선 등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를 약속할 예정이다. 

한중 문화산업 공동발전펀드 조성 구체화

이에 앞서 25일(화)과 26일(수)에는 한중 정부 대표단(한국 문화체육관광부, 중국 문화부)이 양국 정부가 각 400억 원씩 출자해 조성되는 ‘한중 문화산업 공동발전펀드’의 운용구조 및 세부조건에 대해 조속히 합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국 정부는 5월까지 한중펀드 세부조건을 합의하고, 6월에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3차 한중문화산업 포럼’에서 양국 정부의 차관급 한중펀드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문화융성과 창조경제를 이끄는 콘텐츠 강국 기반 조성

앞으로도 정부는 한중 정부 간 다자협의체를 통해 양국 문화산업 공동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며, 콘텐츠 산업의 대중국 수출액 규모를 2017년까지 40억 불로 확대하고 남미, 중동 등 신흥시장과 유럽연합(EU) 등, 전략시장에 대한 국제 진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