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총력
상태바
강원특별자치도,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총력
  • 이금순 기자
  • 승인 2024.06.03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글로벌뉴스통신]강원특별자치도가 올여름 폭우 및 태풍에 대비해 주택, 온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총력에 나섰다. 

 기상청 장기예보에 따르면, 올여름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덥고 습하겠으며, 발달한 저기압과 대기 불안정에 의해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산악지형이 많은 강원특별자치도 지형 특성상 폭우 및 태풍에 의한 피해 발생 확률은 더욱 높을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강원특별자치도민의 풍수해보험 가입이 촉구된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대설, 지진 등 9가지 자연재난으로 인해 주택과 온실, 소상공인(상가‧공장)에게 재산 피해가 발생하면 실질적인 보상금을 지급하는 정책보험이다.

 또한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의 70% 이상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보조하며, 도비와 각 시군비 추가지원을 통해 가입자의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재해취약지역에 거주하는 경제 취약 계층의 경우 보험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

 도에 따르면 지난해 풍수해를 입은 도민 중 주택 24건, 온실 1,067건, 소상공인 216건으로 총 1,404건, 약 40억 650만 원의 풍수해보험금을 수령하였다.

 풍수해보험은 7개 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보험,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에서 개별적으로 가입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조관묵 강원특별자치도 자연재난과장은 “최근 기상 이변 등으로 크고 작은 재난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도민이 풍수해보험을 가입하여 재난 발생시 조기 극복 및 안정적 생활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