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영주 아이! 신나 페스티벌 명랑골든벨’ 성료
상태바
영주시, ‘영주 아이! 신나 페스티벌 명랑골든벨’ 성료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4.05.2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벨 도전하고 가족과 함께 명랑운동회 즐긴 ‘축제의 장’
(사진제공:영주시) 초등부 명랑곤든벨 문제 풀이
(사진제공:영주시) 초등부 명랑곤든벨 문제 풀이

[영주=글로벌뉴스통신]경북 영주시는 18일(토) 서천둔치 아이! 신나 강바람놀이터에서 ‘2024 영주 아이! 신나 페스티벌’의 첫 번째 봄 행사 ‘명랑골든벨’을 성황리에 마쳤다.

명랑골든벨은 초·중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어른 모두 즐거운 가족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사진제공:영주시) 명랑 골든벨 문제 풀이
(사진제공:영주시) 명랑 골든벨 문제 풀이

이날 행사는 영광중학교 댄스동아리 ‘아라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식선언 ▲환영사 및 축사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각각 참여하는 명랑골든벨 ▲음악‧영상 퀴즈‧가위바위보‧비행기 날리기 등 명랑레크리에이션 ▲마술공연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캐릭터 부채 만들기 ▲힐리와 함께 사진찍기 ▲인생세컷 및 포토존 운영 ▲쫀드기 및 팝콘 증정 등이 함께 진행됐다.

이와 함께 영주시 자원봉사센터는 ▲페이스페인팅 체험 ▲네일아트 ▲쓰레기섬!분리수거 대작전 ▲뱃지 만들기를, 영주시 가족센터는 ▲가정의 달 안부전하기 캠페인 ▲다양한 나라 전통놀이체험을, 새로일하기센터와 소백가정상담센터는 ▲도형으로 진로탐색하기 ▲룰렛 돌리기 ▲두근두근 뽑기 이벤트를 운영하며 가족들의 봄나들이에 즐거움을 더했다.

(사진제공:영주시) 명랑 골든벨 초등부 문제 풀이 모습
(사진제공:영주시) 명랑 골든벨 초등부 문제 풀이 모습

이번 행사에 참여한 초등생 이○○ 군(5학년)은 “골든벨 문제가 너무 어렵지 않고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아서 즐겁게 풀었고, 명랑운동회에서 신나게 비행기도 날리고 마술공연도 관람해 재밌었다”며 환하게 웃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가족 축제를 시민들의 휴식 공간 서천의 강바람놀이터에서 개최하여 영주가 아동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임을 다시 한번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여 지방소멸 위기 극복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계절 테마가 있는 아이! 신나 페스티벌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각 1회씩 진행되는 가족축제로 7월에는 물놀이, 9월에는 만화주제가 경연대회, 11월에는 가족 윷놀이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