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WCA연합회-한국씨티은행, '다래교실' 협약식
상태바
한국YWCA연합회-한국씨티은행, '다래교실' 협약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YWCA연합회) 다문화청소년 직업교육 프로그램 <다래교실> 협약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사)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는 3월 24일(화)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과 2015년 다문화청소년 직업교육 프로그램 <다래교실> 협약식을 가졌다. ‘다문화시대 청소년의 미래를 위한 교실’이라는 뜻의 다래교실은 결혼이민여성의 자녀뿐만 아니라 탈북청소년,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들에게 직업교육을 제공하여 다문화시대 청소년들의 직업역량을 제고하고, 자존감을 향상시키며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2014 다래교실> 활동 교사들 중 다문화 학생들과 함께하면서 청소년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학교생활 적응에 기여한 10명의 우수교사들의 노력에 감사하는 ‘다래교실 우수교사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우수교사로 선정된 진주YWCA 박순이 교사는 “웹툰 작가가 되고 싶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모르던 다문화가정 자녀가 다래교실을 통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웹툰 작가가 되기 위한 세부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2년부터 운영되어 온 다래교실은 그동안 방과후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면서 진로 멘토링을 함께 하였으나, 2015년부터는 비전교육, 직업기술교육 및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여 다문화 학생들이 좀 더 구체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2015 다래교실>은 광주, 김해, 안산, 의정부, 진주 등 전국 13개 지역의 회원YWCA에서 총 3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