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새마을회, 2024 새마을문화축제‘새마을과 놀자’개최
상태바
청주시새마을회, 2024 새마을문화축제‘새마을과 놀자’개최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4.05.17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는 청주시새마을회(회장 이종화)가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동안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에 위치한 유기농마케팅센터 야외학습장에서 새마을문화축제‘새마을과 놀자’를 개최한다고 17일(금) 밝혔다.

이번 축제를 통해 새마을 운동의 주요 주제인‘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조성’과‘탄소중립 실천연대 강화’메시지를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종화 청주시새마을회 회장을 비롯해 청주시새마을회 산하 7개 회원·유관 단체 등이 참여해 개별 부스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새마을 운동을 홍보하기 위해 체험 부스 총 6개를 운영한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의‘반려 식물 화분 나누기’△새마을부녀회의 ‘찰떡궁합 떡메치기’△직·공장협의회의‘안전 우산 나눔’△새마을문고의‘알뜰 도서 교환 시장’△ 교통봉사대와 새시봉 청년연대의 ‘팝콘, 솜사탕 제공’△청주대 새마을동아리의 ‘밀원식물 씨앗 종이비행기 체험’이다.

또한, 버스킹 공연, 게임 프로그램 등 꿀잼 요소를 가미한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화 청주시새마을회장은 “2023 전국종합평가 최우수상이라는 영예의 결과는 청주시새마을회 4개 회원단체, 3개 유관단체의 새마을지도자와 회원 3,500여 명이 함께 봉사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새마을 문화 축제를 계기로 새마을회가 시민들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고 힘차게 새마을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꿀잼 요소를 가미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 축제를 준비해주신 새마을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행복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새마을회 여러분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