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개최
상태바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3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과 함께 내가 성장합니다!
   
▲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제6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포스터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여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親 중소기업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한 제6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월)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중소기업 - 나와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이다. 이는 ‘나와 중소기업이 상생’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중소기업에서 수행함으로써 중소기업이 생애보상형 일자리, 혹은 경력형 창업의 수단이 되고, 청년은 숙련・보상・정보의 3대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함으로써 청년 실업률을 감소시키고 고용률 70%를 달성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공모전은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국민 모두가 참여가능하며, 특히 지도자보고서 부문 등 교수 및 교사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분야도 마련되어 있어 긍정적 중소기업 마인드 형성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및 분야별 최우수상 각 한 명 등을 포함하여 총 39명에게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출품한 작품은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교육자료, 중소기업역사관 기획전시회 및 인식개선 박람회, 중소기업주간 행사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는 동영상, 포스터, 수필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진다.

응모작품은 5월 5일까지 행복한중기씨 블로그(http://smallgiantk.blog.me)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소한섭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긍정적 이미지를 청년들에게 인식시켜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중소기업으로의 취업을 유도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