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재단, 충북문화재단과 문화교류협약
상태바
청주시문화재단, 충북문화재단과 문화교류협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문화재단 지원 예술단체에 청주문화산업단지 내 공간 7곳 제공
   
▲ (사진제공:청주시) 청주시문화재단 충북문화재단과 문화교류 협약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승훈)과 충북문화재단이 문화예술현장에서 함께 동행하며 국민행복을 위한 새로운 문화융성 시대를 열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3월 20일(금) 청주시문화재단은 충북문화재단과 문화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충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생활문화예술플랫폼,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 등 각종 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에 청주문화산업단지 내 공간을 제공키로 했다.

제공되는 공간은 에듀피아 영상관, 북카페, 야외공연장, 세미나실, 아카데미실 등 모두 7곳의 공간이며 충북문화재단을 통해 지원을 받고 진행 중인 사업이면 누구나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를 통해 청주문화산업단지 내에서 진행되는 각종 교육/전시/체험 행사는 청주시문화재단의 공동주관 하에 관객모집/보도자료 배포/홈페이지 및 SNS홍보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두 기관은 오늘 협약식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민들의 폭넓은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지역 문화진흥을 위한 문화정책을 함께 발굴하고 추진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청주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민들에게는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들에게는 장소 제공 및 홍보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충북문화재단과 약속한 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문화의 꽃이 피어나는 행복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문화산업단지 내 공간사용은 충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화예술단체라면 누구나 사용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는 043-219-101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