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규 조달청장, 전통문화상품 활성화 간담회
상태바
김상규 조달청장, 전통문화상품 활성화 간담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조달시장 공급 확대방안 논의…해외시장 진출방안도 모색
   
▲ (사진제공:조달청) 김상규 조달청장, 전통문화상품 활성화 간담회

[대전=글로벌뉴스통신] 김상규 조달청장은 3월20일(금) 고성배 (사)정부조달문화상품협회장을 비롯한 중요무형문화재, 명장들과 전통문화상품의 공공판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국내 공공조달시장에서의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 확대 방안과 함께 우리 문화명품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해외시장 진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현대적 디자인이 접목된 상품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 방안 및 전통문화상품 해외전시회 등 다각적인 판로확대 방안이 함께 논의됐다. 조달청은 지난 1999년부터 전통문화상품을 조달물자로 지정하여 판로를 지원해 왔으며, 공공조달시장을 통한 납품실적은 ‘14년 기준 1,205개 품목, 25억 8천만원에 달한다. 

김 청장은 “최근 한류 열풍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문화가 세계인의 이목을 끌게 된 데는 전통문화를 전승․발전시켜온 장인들의 열정과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앞으로 조달청은 우수한 전통문화상품이 우리나라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판로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조달청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2015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 조달물자로 등록되어 있는 전통문화상품과 ‘제3회 정부조달문화상품 공모전'의 입선작을 전시하고, 현장에서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