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예술대 이경남 교수, 앨범 ‘쓸쓸하다’ 발표
상태바
서울문화예술대 이경남 교수, 앨범 ‘쓸쓸하다’ 발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정치, 박만희, 권병호 등 유명 뮤지션 대거 참여
   
▲ (사진제공: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미니앨범 쓸쓸하다 앨범 사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동관) 실용음악학과장인 이경남 교수가 최근 미니앨범 ‘쓸쓸하다’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교수의 단독앨범으로는 첫 번째 앨범이다.

베이스기타 전공자인 이 교수는 지난 2008년과 2012년 락밴드 Green Cheese의 멤버로 1집과2집앨범을 발표했으며, 2013년에는 이승열밴드의 멤버로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SXSW(South by Southwest), 영국 런던에서 열린 K-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몬순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하기도 했다.

이 교수는 그동안 이정선, 정태춘, 박은옥, 한영애, 이은미, 권진원, 전인권, 바비킴, 소찬휘, 진주, GOD 김태우, 박화요비, 산울림 김창환, 박정현, 김광진, 김범수, 휘성, 케이윌, 거미, 박혜경, 장범준 등 유명 가수들의 앨범과 공연에서 세션으로 활약해왔다.

또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블러드 브라더스(Blood Brothers)’, ‘갬블러(Gambler)’, ‘맘마미아(Mamma Mia)’, ‘록키 호러 픽처쇼(Rocky horror picture show)’와 영화 ‘몽정기’의 OST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 교수의 20여년의 음악인생이 담긴 이번 음반에는 <안녕>, <구구구>, <새로운 시작>, <쉬소파인>, <기다리는 마음> 등 5곡이 담겨 있으며, 모든 곡을 직접 작사, 작곡, 연주, 노래하였다.

그는 이번 앨범에 대해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쓸쓸함’에 대해 담고 있다. 술 한잔 거하게 하고 난 다음 날은 언제나 가슴 한 켠이 쓸쓸해져 온다. 그럴 때마다 밀려오는 쓸쓸함을 노래에 담아 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이 교수의 오랜 음악친구인 건반 연주가이자 편곡자인 박만희, 드럼 연주가 이기태, 기타리스트 조정치, 하모니카 연주가 권병호, 가수 정명훈(씨엘)씨 등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현재 박만희와 씨엘은 서울문화예술대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