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범정부차원의 지원
상태바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범정부차원의 지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9일, 대회 준비상황 점검 및 지원방안 논의를 위한 현안점검조정회의 개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문화체육관광부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정부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3월 19일(목) 17시, 서울정부세종청사에서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법무부 차관, 국토교통부 차관, 경찰청 차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점검조정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정부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가 중앙정부에 협조를 요청한 아래의 사항에 대해 최대한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첫째, 인천공항-광주송정역 간 케이티엑스(KTX)를 1일 2회(편도기준) 운영에서 6회로 증편 요청한 광주광역시의 건의사항에 대해, 정부는 케이티엑스(KTX) 운행에 문제점이 없는 한 최대한 증편하기로 했다.

둘째, 정부는 광주․전남북지역에 식음료 검식인력이 부족한 상황을 인식하고, 식음료 안전대책을 위해 대회기간 동안 타 지역의 인력 50여 명을 투입하기로 했다. 또한 이에 필요한 차량, 시약 장비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셋째, 범정부차원의 안전대책을 강구하기로 했다. 대회기간 중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예기치 않은 사태가 발생할 것을 대비해, 경기장 등 시설의 외곽지역뿐만 아니라 시설 내의 치안과 질서유지를 담당할 경찰 인력을 최대한 배치하기로 했다.

넷째, 해외에서 방문하는 주요 인사들의 입출국에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한 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정부는 지속적으로 현안점검회의를 개최해,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차질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정부지원 대책을 논의하는 ‘2015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지원 특별전담팀(TF, Task Force)’을 구성하여, 지난 3월 5일(목) 광주광역시 현지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