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재재단 신임 이사장 임명
상태바
한국문화재재단 신임 이사장 임명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도식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 (사진제공:문화재청) 서도식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23일 자로 한국문화재재단 제14대 이사장에 서도식(徐道植, 1956년생)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를 임명한다.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2018년 3월 22일까지로 3년간이다.

서도식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학교에서 미술학을 전공하였고, 문화재청 문화재전문위원, 서울특별시 문화재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이사장으로 임명되기 전까지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부학장,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를 역임하였다.

금속공예 분야 전문가인 신임 이사장은 왕성한 예술활동을 통해 대한민국공예대전 특선 수상 경력을 다수 가지고 있으며, 특히 현대예술을 문화재 분야에 접목하여 우리 문화재를 창조적으로 계발ㆍ보급하는 등 앞으로 한국문화재재단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문화재재단은 새로운 이사장의 취임으로 전통문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문화융성 실현과 문화가치 창출을 위해 문화유산 보존 및 지원, 문화유산 보급, 문화유산의 창의적 활용, 경영 효율화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갈 계획이다.

문화재청 산하 문화유산 전문기관인 한국문화재재단은 ‘문화재를 보호ㆍ보존하고 전통문화의 향유권 확대와 창조적 계승’을 목적으로 1980년 창립되었다. ‘경복궁 수문장 교대의식’, ‘창덕궁 달빛기행’, ‘종묘대제’ 등 다양한 공연․전시․재현행사와 고품격 신규 콘텐츠 사업인 ‘궁중음식문화 프로그램 개발’, ‘궁궐 속 인문학 순회 강좌’를 시행하고 있으며, 전통문화 복합체험공간인 ‘한국의집’과 ‘한국문화의집(KOUS)‘ 등의 전통문화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