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의원, 농어업 관련 조세감면 5년 연장 추진
상태바
김영록 의원, 농어업 관련 조세감면 5년 연장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업용 석유류 과세특례 5년 연장...연 1조4300억 감면혜택
   
▲ (사진제공:김영록 의원실) 김영록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새정치민주연합 김영록(해남·진도·완도) 의원은 20일 올해 감면기간이 종료되는 농어업 관련 비과세 감면대상 24건에 대해 향후 5년간 연장하는 내용의 '조세특례제한법 및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은 농어업용 석유류 등에 대한 부가가치세 등 과세특례와 농어업법인(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영어조합법인)에 대한 법인세 과세특례, 조합원·출자자의 배당소득에 대한 과세특례, 농어업법인의 농어업경영 및 농어업작업대행용역에 대한 부가가치세 면제 등 다수의 농어업부문 과세특례를 2020년까지 연장하는 내용이다.

또한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은 농협, 수협, 산림조합 등의 고유 업무용 부동산에 대한 취득세·재산세 면제 및 농어업법인이 영농·영어·유통·가공에 직접 사용하는 부동산에 대한 취득세·재산세 감면 등을 연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영록 의원은 “농어민과 서민들의 생활안정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농어업용 석유류 등에 대한 부가가치세 면세적용이 필요하다”며 “농협·수협 등 서민금융기관은 지역경제에서 농어민‧서민에 대한 신용공여 및 복지제도 운영 등 공익적인 업무를 수행하므로 지속적인 과세특례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