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원주혁신도시 본부 신사옥 착공
상태바
건보공단, 원주혁신도시 본부 신사옥 착공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수도권 과밀해소 및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공공기관 지방이전계획에 따라 지난 10일 원주혁신도시에 본부 신사옥을 착공했다고 밝혔다.

 신사옥은 지하 2층, 지상 27층, 연면적 67,511㎡의 규모로 건축시공은 동광건설(주)(대표 황철재)이, 책임감리는 (주)무영아멕스 건축사사무소(대표 온정권)가 맡아 2015년 9월 완공할 예정이다.

 특히, 공단은 건축공사 중 기계설비 일부를 국가기관 최초로 주계약자방식으로 발주하여 종합건설업과 전문건설업간의 상생발전과 불공정 거래 해소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신사옥 건설과정에 많은 강원지역업체가 참여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한편 공단은 본부 신사옥 착공에 즈음하여 원주시청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행사’를 갖고, 원주시에 생필품(1천만원 상당)을 기증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종대 이사장은 2010년부터 공단과 원주의 단강마을이 1사1촌의 자매결연을 맺어 특산물 구매 및 의료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향후에도 원주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원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주계약자방식) 종합건설업자의 하도급 형태로만 정부공사에 참여하던 전문건설업자가 공동계약자 형태로 정부와 직접 계약하는 방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