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 도시재생 협력 구축 협약식 체결
상태바
서울·경기·인천 도시재생 협력 구축 협약식 체결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공사, 경기·인천도시공사와 16일(월) 11시 도시재생 협약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서울특별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 SH공사(사장 변창흠)는 경기도시공사(사장 최금식), 인천도시공사(사장 김우식)와 16일 ‘더케이호텔서울’(구 교육문화회관)에서 ‘수도권 공사 도시재생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한다.

수도권 공사 간 도시재생분야의 신성장 동력 발굴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서 서울·경기·인천 도시재생 공공기관은 지역의 특성과 지속가능성 등에 관해 머리를 맞대고 상호 교류할 계획이다.

3개 공공기관은 각각 시대 요구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공간에 필요한 개발사업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공사 간 정보교류와 업무협약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지난해 3월부터 실무자회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했고, 이번에 마침내 행사가 성사됐다.

이번 협약식 이후 3개 공공기관은 전문인력과 교육을 연계하고, 도시재생 분야 관련 정책과 제도개선을 협력해 새로운 재생사업 대안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도시재생사업 기반을 구축해 수도권 균형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추진기반도 마련한다.

SH공사 변창흠 사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주택도시기금 및 도시재생과 주거복지 연계 등 도시재생의 지방화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할 것이다”며 “향후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하여 각 공사의 현안업무 해결 및 재생사업의 관리·실행주체로 그 역할을 높일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