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디어로 서울시 살림살이 바꾼다
상태바
내 아이디어로 서울시 살림살이 바꾼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10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시 재정여건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모은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4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한 달 동안 서울시 재정 여건 개선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지난 해에 처음 개최한 “세수 증대 아이디어 공모대회”가 숨어 있는 재원 찾기였다면, 올해는 여러 갈래에서 해답을 찾고자 한다.

 첫째, 일반시민에게 추가 부담을 주지 않는 세금 외의 숨은 재원 발굴하기, 둘째, 지출을 줄이면서도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 찾기, 셋째, 공공시설물을 이용하여 광고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숨겨진 공간이나 방법 찾기 등 이다.

 서울시 재정에 관심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서울시 홈페이지의 천만상상 오아시스(http://oasis.seoul.go.kr)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방문 또는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이미 시행 중인 정책인지, 중복되는 아이디어인지  자체적으로 거른 후, 아이디어별로 담당부서가 법령 저촉 여부, 실행 가능 여부를 검토하게 된다. 두 단계를 통과한 아이디어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 회의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선정된다.

 상금은 최우수상(1건)이 100만원, 우수상(3건) 각 50만원, 장려상(10건) 각 20만원이다. 서울시는 지난해에 비해 장려상 시상 건수를 대폭 늘려 수상할 수 있는 확률을 높혔다. 다만 아이디어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 건수가 변동될 수 있다.
 

 서울시는 이번 공모 대회를 통해 시민과 직원이 함께 서울시 살림살이에 대해 고민하고, 더 나은 생각을 찾는 과정에서 서울시 재정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