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정기 종합감사 실시
상태바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정기 종합감사 실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1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자체감사계획에 따라 4월 22일부터 5월 3일까지(예비조사기간 4.15.~4.19.) 2011년도 1월 이후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추진한 업무 전반에 대한 정기 종합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는 상수도사업본부와 산하사업소의 추진업무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원인과 책임소재를 규명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조치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특히 다량급수처 검침업무, 옥내누수 감면업무 등 문제 발생 개연성이 높고 시민 불편을 초래하는 취약분야 업무에 대해 집중감사반을 편성하여 중점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이번 감사와 관련하여 감사대상 기관에서 추진한 업무와 관련한 위법한 업무처리 및 부조리 사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시민감사요망사항을 접수한다. 시민감사요망사항에 대한 접수기간은 4월 16일까지이며 시 감사담당관실(☎888-2504, Fax 888-2509)로 서면이나 전화, FAX 또는 인터넷(www.busan.go.kr)으로 접수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단, 신청 시에는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재하여야 하며 익명이나 수사 및 재판에 관한 사항, 개인사생활 침해우려가 있는 사항, 타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신청접수가 제외되며, 신고 받은 감사요망사항에 대하여는 감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사항에 대하여는 시정 조치하고 제출한 시민에게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부산시는 이번 감사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미참여 사례, 반복지적사례, 민원부조리 사례에 대하여는 엄중 문책하고 열심히 일하는 우수 공무원은 발굴하여 표창할 계획이며 감사 종료 후 감사결과를 각 언론과 부산시 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