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 인도음식점 Gaggan, 아시아 레스토랑 최고
상태바
방콕의 인도음식점 Gaggan, 아시아 레스토랑 최고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1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Asia's 50 Best Restaurants 2015)산 펠레그리노 앤 아쿠아 판나가 후원하는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에 선정된 셰프와 레스토랑 경영자들이 무대에 올라서 있다.

[싱가포르=글로벌뉴스통신] 산 펠레그리노(S.Pellegrino)와 아쿠아판나(Acqua Panna )가 후원하는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수상자가 싱가포르 카펠라 호텔(Capella Hotel)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발표됐다. 이번 2015년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Asia's 50 Best Restaurants 2015) 어워드에서는 방콕에 소재한 가간(Gaggan)이 1위를 차지했다. 가간은 산 펠레그리노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어워드뿐만 아니라 태국 최고 레스토랑 어워드의 영예를 동시에 안았다.

가간 아난드 셰프가 산 펠레그리노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어워드와 태국 최고 레스토랑 어워드를 수상하고 있다. 산 펠레그리노 앤 아쿠나 판나가 후원하는2015년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수상자가 싱가포르 카펠라 호텔에서 발표됐다.

가간 아난드(Gaggan Anand) 셰프가 2010년 오픈한 가간은 지난해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어워드에서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중국 소재 레스토랑은 50개 최고 레스토랑 중 16개를 차지했으며, 싱가포르와 일본이 각각 10개와 8개로 뒤를 이었다.

폴 파이레(Paul Pairet)가 상하이에서 운영하는 울트라바이올릿(Ultraviolet)이 중국 최고의 레스토랑에 선정됐다. 2014년보다 한 단계 올라서 전체 5위를 차지한 레스토랑 안드레(Restaurant André)는 싱가포르 최고의 레스토랑 타이틀을 유지했다. 일본에서는 나리사와(Narisawa, 전체 2위)가 3년 연속 일본 최고 레스토랑에 선정됐다. 한국에서는 전체순위에서 10단계 올라 10위에 오른 정식당이 최고 레스토랑의 영예를 안았다. 인도의 인디안 액센트(Indian Accent, 22위)는 처음으로 인도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26위의 르무(Le Moût)는 대만 최고 레스토랑의 타이틀을 지켜냈으며, 스리랑카 최고 레스토랑으로는 콜롬보에 소재한 니혼바시(Nihonbashi, 31위)가 선정됐다. 필리핀에서는 타가이타이에 위치한 안토니오스(Antonio's, 48위), 캄보디아에서는 시엠립에 소재한 퀴진 왓 담낙(Cuisine Wat Damnak, 50위)이 각각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됐다.

기타 수상자

카카오 배리(Cacao Barry) 후원 아시아 최고 패이스트리 셰프상: 스기노 히데미, 패이스트리 전문가들이 스기노 히데미의 무스 케익을 맛보기 위해 도쿄에 위치한 그의 이름과 같은 제과점에 줄을 선다.

순위 급상승 상: 하지메(Hajime), 요네다 하지메 셰프가 오사카에서 운영하는 하지메는 지난해 42위에서 올해 14위로 28계단 뛰어 올랐다.

레 콘시에르즈(LesConcierges) 후원 최고 순위 데뷔상: 푸 헤 후이(Fu He Hui), 토니 루(Tony Lu) 셰프가 운영하는 채식 레스토랑 푸 헤 후이는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19위에 올랐다.

페로니 나스트라즈로(Peroni Nastro Azzurro) 후원 주목할만한 레스토랑 상: 라연, 서울 신라호텔에 위치한 라연은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에 38위로 데뷔했다.

네스프레소(Nespresso)후원 셰프의 선택상: 리처드 에케버스(Richard Ekkebus), 홍콩의 랜드마크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Landmark Mandarin Oriental Hotel) 레스토랑 앰버(Amber) 의 총주방장인 리처드 에케버스는 동료 요리사로부터 요리 명장으로 뽑혔다.

뵈브클리코(Veuve Clicquot) 후원 2015년 최고의 여성 셰프상에는 홍콩의 테이트 다이닝 룸 앤 바(Tate Dining Room & Bar )의 비키 라우(Vicky Lau)가 선정됐으며, 다이너스 클럽(Diners Club®) 후원 공로상은 싱가포르 소재 레스토랑 와쿠 긴(Waku Ghin)의 와쿠다 테츠야 셰프가 수상했다.

윌리엄 드류(William Drew)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그룹 에디터는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은 성공을 축하하고, 혁신과 노고를 치하하며, 아시아 전역에 걸쳐 고객에게 가장 훌륭한 레스토랑을 안내하고 있다"고 했다.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은 다이너스 클럽의 아시아 최고 레스토랑 50 아카데미가 선정하며, 아카데미는 아시아 외식업에서 영향력이 있는 300명 이상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이들의 전문 식견을 반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