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와 (주)신언서판, 지역사회교육협의회 협약
상태바
시흥시와 (주)신언서판, 지역사회교육협의회 협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09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민의 성장과 변화를 지원하겠습니다”
   
▲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와 (주)신언서판,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협약 체결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흥시장 김윤식)는 (주)신언서판(대표 정일준),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회장 이연숙)와 “시흥시민의 평생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협약식“을 9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신언서판(www.good-edu.net)에서 운영하는 8종의 민간자격과정(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음악심리상담사, 인성심리상담사, 모래놀이상담사, 방과후지도사, 학교폭력예방사)을 무료로 배울 수 있고, 매달 시흥시에서 추천하는 차상위 계층 및 저소득층 시민 10명에게 민간자격증 시험응시료 및 자격증 발급비 전액을 면제받게 된다.

또한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www.ekace.or.kr)에서는 원격 학점은행제 운영과정(보육교사 2급,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시흥시민에게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매 학기 개강 시 차상위 계층 및 저소득층 시민 100명에게는 수강할인 70%를 지원한다.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장소에 제한없이 시간의 제약없이 무료 또는 장학 혜택을 지원받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민간자격증 분야는 신언서판 교육상담센터(1600-8103)로, 국가공인자격증 분야는 입학지원팀(1899-2379)으로 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그동안 다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으로 시민들의 평생교육을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양질의 교육과정과 다양한 혜택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