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국최초 중증장애인 22명 인턴제 운영
상태바
서울시, 전국최초 중증장애인 22명 인턴제 운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08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센터 22개소에서 근무할 인턴 22명 3. 9(월)부터 모집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서울특별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인턴제를 운영한다. 서울시는 서울시에 있는 22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센터에 인턴 1명씩, 총 22명의 중증장애인 인턴을 모집할 예정이며 4월 1일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근무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3월 9일(월)부터 3월 13일(금)까지 「중증장애인 인턴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중증장애인의 경우, 일반 장애인 보다 취업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인턴제를 통해 중증장애인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턴제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모집대상은 서울 거주 만18세 이상 중증장애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들은 각 센터에서 기획 및 회계부터 센터 기본사업, 선택사업, 특화사업 등 센터 업무 전반을 지원하게 된다.

인턴에 지원하고자 하는 중증장애인은 서울시 장애인복지홈페이지(http://disability.seoul.go.kr/)의 모집요강을 참고하여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직접 방문 접수 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중증장애인 인턴 선발은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3월 25일(수)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4월 1일(수)부터 본격적인 인턴근무에 들어가게 된다. 선발된 인턴은 주 5일 하루 8시간씩 합격한 센터에서 근무하게 되며 서울시가 9개월간 인건비를 지원하고 해당단체에게는 4대 보험 가입을 의무화했다. 시는 이번 중증장애인 인턴제로 중증장애인의 취업기회를 넓히는 계기로 삼고 다양한 형태의 일자리와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만 서울시 장애인자립지원과장은 “중증장애인의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 맞춤형 교육훈련과 취업경험의 기회를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중증장애인들의 보다 나은 지역사회 참여와 경제적 자립을 실현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