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첫 이사회 개최를 통해 활동 개시
상태바
소상공인연합회, 첫 이사회 개최를 통해 활동 개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0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현안 해결을 위한 일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기로
   
▲ (사진제공:소상공인연합회) 첫 이사회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2월25일 정기총회(임원구성총회)에서 최승재 단독회장을 선출한 이후 첫 이사회를 3월 4일 11시 여의도 사무실에서 개최했다. 김임용 수석부회장(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장)을 비롯해 지난 달 새로 선출된 임원들로 구성된 이번 이사회에서는 회원가입심사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을 의결하고, 그동안 신규 회원가입 신청서를 제출한 단체들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소상공인연구소 설립을 비롯한 2015년 소상공인연합회 운영에 대한 세부사항과 연합회 조직강화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한 각종 위원회 구성을 결의했다. 특히 기획정책위원회, 조직강화위원회, 기능활성화위원회, 규제개혁위원회 등을 구성함으로써 소상공인연합회의 조직 활성화 뿐 아니라 700만 소상공인의 현안과제, 구조개선 및 경영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날 이사회에 참석한 강갑봉 부회장(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진정으로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하기 위해서는 발로 뛰는 일하는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김규동 부회장(한국베어링판매협회장) 역시 “초심을 잃지 않고 700만 소상공인의 권익 추구를 위해 심기일전의 자세로 임원들부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고 주장했다.
 
또한,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지난 기간 동안 발생했던 내홍 수습방안에 대해 “초심의 자세로 돌아와 주기만 한다면, 어느 누구와도 화합 차원에서 손잡고 함께 갈 것이다”라며 “이런 차원에서 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과 이사진 구성에 있어서도 상당 부분 여지를 남겨두었다.”라고 말하고 “그러나 연합회의 존립에 위해를 가하려는 세력에 대해서는 민∙형사 소송제기 등을 포함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다.”고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정기총회와 이번 이사회 의결 사항을 토대로 향후 정책개발 사업을 비롯해 16개 시도지부 지역조직 구성, 다양한 소상공인 현안과제 조사 연구 사업 등 700만 소상공인 권익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