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감사교육원장 특강
상태바
파주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감사교육원장 특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2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파주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감사교육원장 특강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2월 26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상윤 감사교육원장을 초빙해 공무원과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윤리와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이재홍 파주시장이 공공기관에 다수 출강했고 명강의로 유명한 김상윤 감사교육원장께 특별히 요청을 드려 마련한 자리이다. 김상윤 감사교육원장은 ‘공직윤리와 적극행정’을 주제로 공직자의 무사안일과 과도한 규제때문에 시민들이 답답하고 힘들어 하고 있다고 보고 적극적인 행정 업무 추진으로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여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힘 써줄 것을 주문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공직윤리는 여러번 강조해도 부족한 책무이며 공직자의 선택이 아닌 의무로 파주시 공무원 모두는 인격완성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며, 스스로를 되돌아보면서 시민을 위한 봉사 자세를 다지는 기회로 삼아야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파주시는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교육, 새내기 공직자 생애 첫 행동강령 교육, 청렴 Happy-call 운영, 청렴 동아리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실시하여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자치단체로 인정받아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2013년 최우수기관, 2014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