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도지사, 확대간부회의서 시대 변화에 빠른 적응 요구
상태바
김영환 충북도지사, 확대간부회의서 시대 변화에 빠른 적응 요구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11.21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확대간부회의서 시대 변화에 빠른 적응 요구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확대간부회의서 시대 변화에 빠른 적응 요구

[충북=글로벌뉴스통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잡기 위해 충북은 ‘리셋팅’이 필요합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20일(월)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같이 주장하면서 도청 공무원들의 변화를 요구했다.

김 지사는 “서울에서 롤드컵 결승전이 치러지고 세계가 집중하는데, 도지사인 나도 잘 몰랐고, 충북 산업과 아무 관련이 없다는 것은 큰 문제이다.”라며 “AI 시대가 열리고, 메타버스 플랫폼이 확대되는데 충북은 어떻게 대응하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어 “e스포츠, AI, 메타버스 등 지금 젊은이들이 가는 방향을 우리는 모르고 있었다.”며 “지금까지 우리가 일하는 방식과 생각을 리셋팅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됐고, 여러분들도 이 생각을 같이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발맞춰 나갈 때 ‘왜 충북을 가야하는가?’라는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왜 충북에 투자를 하고 관광을 가며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시대에 맞는 답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