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신설
상태바
군포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신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1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군포시) 2월 10일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신설

[군포=글로벌뉴스통신] 군포시가 청소년 보호․육성 기능 강화를 위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를 신설했다고 10일(화) 밝혔다.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이 매년 증가하는 상황에 능동적․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9일 전문 인력 및 사례 관리 경험이 많은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로 지정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는 만 9세부터 24세 사이의 학업중단 청소년에게 상담, 교육, 취업, 자립 등에 대한 체계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학습 과정 개설과 대안교육기관 설치 등을 검토하고, 실태조사를 통한 효율적 지원 사업을 개발․시행한다는 것이 시의 방침이다. 상세 이용 정보는 전화(390-145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는 운영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인력 증원, ‘학교 밖 청소년 지원위원회’ 구성 등을 3월 이내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군포의 청소년들은, 학교 안에 있든 밖에 있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보호․육성할 것”이라며 “학교 박 청소년 지원센터가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7년 7월 개설된 이후 다양한 청소년 문제를 상담․해결해, 청소년에 대한 이해가 높을 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수행 능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