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뉴질랜드 웨타워크숍과 업무 협약
상태바
광명시, 뉴질랜드 웨타워크숍과 업무 협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1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글로벌뉴스통신] 뉴질랜드 웨타워크숍과 국제 판타지콘셉트 디자인공모전 및 판타지 아카데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세계적인 영상기업인 뉴질랜드 웨타워크숍의 CEO인 리처드 테일러 경과 함께 금년 9월 광명동굴을 활용한 국제 판타지콘셉트 디자인 공모전 및 판타지 아카데미를 공동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지난 2월 4일 영화‘반지의 제왕’,‘킹콩’, ‘아바타’ 및 최근 개봉한 ‘호빗’등을 제작한 뉴질랜드 웨타워크숍을 방문해 CEO인 리처드 테일러를 만나 이같이 합의했다. 국제 판타지콘셉트 디자인공모전은 2014년 판타지콘셉트 디자인공모전에 이어 금년에는 국제 대회로 확대하여 공모전은 전문가 분야로 콘셉트 아트와 일러스트레이션 분야로 나누어 선발하고 아마츄어 분야도 콘셉트 아트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나누어 실시할 예정이며, 국내 수상자 1명에게는 웨타워크숍 1개월 인턴쉽 자격을 주고 해외 수상자에게는 국내 한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2015년 6월 1일부터 9월 4일까지 이며, 심사 및 시상식은 9월 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광명시 자원회수시설 내 설치될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는 판타지 전문가 및 일반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광명동굴이 지향하는 미래 창조산업의 기반 구축을 위한 판타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아카데미 과정은 3~6개월 과정으로 콘셉트 디자인 & 스토리텔링, 인문학, 판타지 콘셉트 디자인 실무 등이 있으며, 강사는 웨타워크숍에서 파견한 전문가와 국내 콘텐츠 디자인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한편 이번 양기대 광명시장의 뉴질랜드 웨타워크숍 공식 방문은 지난 2014년11월 3일 제1회 광명동굴 판타지 콘셉트 디자인 공모전의 심사위원장으로 광명동굴을 방문한 리처드테일러 경이 2015년 1월 6일 공식 초정을 해옴에 따라 이뤄졌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광명시는 광명동굴과 연계해 세계적인 영화산업의 초일류 기업인 웨타워크숍과 상호 호혜협력 관계를 갖게 되었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뉴질랜드 웨타워크숍과와 업무협의를 통해 향후 광명동굴을 활용한 국제 판타지 공모전 개최 및 판타지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창조경제의 획기적인 패러다임과 그에 따른 부가적인 문화 콘텐츠 개발 사업을 활성화 함으로써 광명시의 경제적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세계적인 영화산업 기업과 상호협력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동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