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관광진흥자문위원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관광진흥자문위원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0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청주시) 관광진흥 자문위원회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자문위원 위촉 및 청주시 관광활성화 방안 논의

청주시(이승훈 시장)는 2월 9일(월) 오후 2시 시청 2층 소회의실에서 청주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관광진흥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관광분야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겸비한 학계 및 전문가, 관광업종사자, 유관기관 및 단체장 등 1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청주시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한 현실성 있는 자문을 통해 관광정책의 내실을 도모하게 된다.
 
이날 관광진흥자문위원회는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위원 호선에 따라 (000청주대학교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하였으며, 2015 청주시 관광분야 업무보고 청취 후 청주시 관광활성화 방안과 자문위원회의 역할 등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져 향후 관광활성화 추진에 있어 새로운 전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청주시는 청주공항을 비롯한 KTX고속전철, 주요 고속도로 등이 잘 연결되어 있는 대한민국 교통의 요충지로, 청주청원 통합에 따른 우수한 관광자원이 풍부한 만큼 이러한 기회를 잘 활용하여 외래 관광객 유치 및 청주 관광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청주시 관광진흥자문위원회는 청주시의 관광진흥 시책수립에 관한 사항, 관광지등 관광자원개발 및 활성화에 관한 사항,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객 유치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