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제천시, 2개 기업과 1,193억원 투자협약
상태바
충북도‧제천시, 2개 기업과 1,193억원 투자협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09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충청북도 공보관실) 제천시 투자협약식 및 투자유치 설명회

[충북=글로벌뉴스통신] 이시종 지사, 제천시 투자유치 설명회 참석

충청북도 이시종 지사는 서울 JW매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제천시 투자유치설명회에 참석하여 제천 1, 2산업단지에 신‧증설 투자하는 2개 기업과 1,193억원 투자, 233명 고용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행사시각 11:00)
 
이날 행사는 수도권 및 도내 기업인을 비롯해 언론 및 금융인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유치 자문위원 위촉, 투자환경 설명 등을 통해 도내 투자유치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협약한 기업 중 제천 2산단에 신설투자하는 (주)일진글로벌(대표 이상일)은 제천에 1,2 공장을 두고 있는 국내업체 유일의 자동차 휠 베어링 생산기업으로 생산라인 확장 계획에 따라 신설투자를 진행 중이다. 
 
제천 1산단에 증설투자하는 (주)휴메딕스(대표 정봉열)는 관절염치료제 등 완전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매출액 증가 등 생산능력 확충을 위해 증설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충북(제천)의 투자환경과 충북의 성장가능성을 소개하면서 “전국에서 가장 잘나가는 지역인 충북으로 많은 기업인들이 오셔서 우리 충북이 3% 굴레에서 벗어나 ‘4% 충북 실현’의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