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지역밀착형 서비스로 적성면 복지최고
상태바
파주,지역밀착형 서비스로 적성면 복지최고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0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파주시) 지역밀착형 복지서비스로 적성면 주민복지 업그레이드

[파주=글로벌뉴스통신]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현대자동차 사회복지공모사업 최우수 기관 수상

복지서비스 소외지역인 적성면 등 원거리 지역주민들을 위해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는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현대자동차”의 사회복지공모사업을 통해 이동복지서비스 ‘同그라미의 行복’을 실시하고 있다.
 
‘同그라미의 行복’은 적성면 관내 마을로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요가, 발마사지, 영양 상담 및 교육, 생활정보 제공, 이동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현대자동차 사회복지공모사업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고 2015년 사업 연속선정으로 보다 많은 대상자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김건배 적성면장은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사업을 통해 적성면의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보고 있다. 이동복지팀 자원을 적극 연계해 2015년에는 경로당활성화사업인 ‘찾아가는 영화관’, ‘마을문화콘서트’ 등 지역밀착형 복지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며 주민들을 위한 아낌없는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류재중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 “적성면의 적극적인 협조와 행정지원으로 ‘同그라미의 行복’이라는 최일선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금년에는 적성을 넘어 법원, 파평 등 권역별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