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로컬푸드 6차산업화 컨소시엄 업무협약
상태바
안성맞춤 로컬푸드 6차산업화 컨소시엄 업무협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안성시) 안성맞춤 로컬푸드 컨소시엄업무 협약식

[안성=글로벌뉴스통신] 생산자단체, 제조가공업체, 체험관광마을 공동마케팅 추진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2월 6일(금)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자원의 통합적 활용과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성맞춤 로컬푸드 6차산업화 지역컨소시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정부의 쌀 시장개방 결정과 한 ․ 중, 캐나다, 호주 등과 FTA 타결로 향후 농업의 위기를 해결하고 지역단위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정부가 추진하는 농촌융복합 6차 산업을 촉진시키는 발판을 마련했다.
 
시는 올해부터 지자체, 농업생산자단체, 제조 ․ 가공업체, 체험 ․ 관광마을의 지역자원을 통합적으로 활용코자 9개소의 지역컨소시엄 사업단을 구성하고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농업생산자단체는 대덕농협과, 안성로컬푸드유통센터가 맡아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제조‧가공업체인 금광푸드영농조합, 착한마을사람들, 정직한먹거리협동조합에서는 로컬푸드 가동식품 생산 및 출하를 맡는다.
 
또한 체험‧관광마을은 안성신기마을, 안성인처골마을, 안성흰돌리마을이 맡아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안성시는 6차산업화를 위한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이날 업무협약서 체결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해 양철규 대덕농협장, 지성기 농업회사법인 안성로컬푸드유통센터 대표 등 농업생산자단체와 제조 ․가공업체, 체험 ․ 관광마을 임원 30여명이 참석해 6차산업화 지역컨소시엄 사업단 출범을 환영했다.
 
안성시는 협무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안성맞춤 로컬푸드 6차산업화를 위해 공동마케팅 및 홍보, 참여자 역량강화, 품질관리시스템 개발, 시장조사 및 정보수집, 사업단 자립화 및 경쟁력강화 등을 중점 추진코자 농식품부 주관 공모사업에 2월중 신청할 계획이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로컬푸드 6차산업화를 위한 지역컨소시엄 사업단의 효율적 운영으로 지역자원을 통합적으로 활용하고 비용절감과 시너지효과가 제고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