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수출기업 성실무역업체 공인, 관세청이 지원
상태바
중소 수출기업 성실무역업체 공인, 관세청이 지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글로벌뉴스통신] 15년 중소기업 성실무역업체(AEO) 공인획득 지원사업’신청업체 모집

관세청은 중소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27일(금)까지 ‘중소기업 성실무역업체(이하 AEO) 공인획득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받기로 했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11년부터 추진 중인 사업으로, 현재까지 236개 업체가 이 사업의 지원을 받아 AEO 공인을 획득했다. 
 
관세청은 올해 46개 중소 수출업체의 AEO 공인을 지원할 계획이고,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공인에 필요한 자문 비용도 최대 80%까지 지원한다.  
 
AEO 공인획득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주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의 관할세관에 지원사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최종 지원대상 업체는 선정위원회를 거쳐 3월 초에 선정할 예정이다.
 
관세청 관계자는 “수출기업이 공인을 받으면 ‘성실무역업체 상호인정약정(이하 AEO MRA)’ 체결 상대국 세관에서도 화물검사 축소, 우선통관 등의 혜택을 받아, 수출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또, 중국·미국·일본 등 주요 교역국과의 AEO MRA 체결에 이어, 베트남·인도 등 통관장벽이 높은 국가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어 그 혜택이 더욱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