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설 명절 대비 중소기업 금융지원위원회 열어
상태바
중기청, 설 명절 대비 중소기업 금융지원위원회 열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0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중소기업청

[대전=글로벌뉴스통신] 금융권에 설 자금 이용에 애로가 없도록 창구지도 협조요청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설 명절을 앞둔 중소기업의 자금난 완화와 매출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5일 (긴급) 「중소기업 금융지원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최근 중소기업중앙회는 2015년 중소기업 설자금 수요조사 결과, 중소기업의 44.3%가 자금사정이 곤란하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자금 곤란의 주된 원인으로는 내수부진으로 인한 매출감소(69.0%), 판매대금 회수지연(40.0%) 등을 들었다. “전반적으로 중소기업의 설자금 사정이 작년에 비해 소폭 개선되었다” 면서도 “자금의 양극화 현상은 개선이 필요하다”며, 금융당국이 자금지원 배분의 적절성을 검토하고, 자금쏠림 현상을 줄여나가기 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요청하였다.
 
정부도 지난 3일 국무회의를 통해 이번 설 명절기간(1.19~3.6)에 2014년 지원실적 대비 약 1.4조원(8.3%) 늘어난 18.1조원의 금융(자금, 보증)을 중소기업에 공급하기로 하였으며, 특히, 시중은행들은 설 자금에 대하여 금리우대(최고 1.79%)를 통하여 중소기업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 주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이날 중소기업 금융지원위원회에서 설자금 대출과정에서 과도한 담보를 요구하거나, 우량기업 위주로 대출편중 현상이 발생하여 중소기업들이 대출에 불편을 야기하지 않도록 창구 지도를 강화해 줄 것을 은행권에 요청하였으며, 또한, “온누리상품권” 구매와 각 영업점별로 지방청과 함께 설 차례상 준비 등 전통시장 이용확대 캠페인 전개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당부하였다.
 
금융지원위원회 참여기관들은 설 자금 지원기간 동안 중소기업이 자금이용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전통시장 이용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화답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