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원미구, 모범음식점 신규지정 신청
상태바
부천시 원미구, 모범음식점 신규지정 신청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시 모범음식점 표지판

[부천=글로벌뉴스통신] 위생, 서비스, 맛이 우수한 업소는 2. 16.~ 3. 31까지 신청하세요.

부천시 원미구는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2015년 모범음식점 신규지정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2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원미구청 환경위생과에 신청【방문, 우편, 팩스(625-5419)】해야 하며 신청자격은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신고를 하고 영업신고증을 교부 받은 업소면 가능하다. 올해에는 중소규모의 음식점을 확대 지정하기 위해 동주민센터의 추천 협조도 받는다.
 
심사기준은 식품위생법령(시설기준, 영업자 등의 준수사항, 우수업소․모범업소의 지정기준 등)및 좋은식단 이행기준 필수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업소에 대해 위생, 서비스, 맛, 친환경 음식문화조성 정책참여 기여도 등 세부항목 현지조사 결과 85점 이상 점수를 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간소한 상차림을 통한 음식문화개선 선도 업소(밑반찬 선택제, 주문식단제 등),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우수업소, 장애인 등 편의시설 설치 업소 등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영업시설개선자금을 우선 융자하고 지정 후 2년간 위생 점검 면제, 위생물품 지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 할 계획이며, 모범음식점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시정홍보지, 각종 안내문 등을 통하여 각종 행사 및 타시․군․구에서 우리시 방문 시 모범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