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청소 및 분뇨.수집업 민간대행사업자' 모집
상태바
서초, '청소 및 분뇨.수집업 민간대행사업자' 모집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03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글로벌뉴스통신] 정화조 청소 및 분뇨․수집운반업 민간대행 사업자 공개모집 기준 대폭 완화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2001년 이후 서울시 자치구에서는 최초로 정화조 청소대행업체를 공개모집한다. 특히, 평가기준을 대폭 완화해 많은 사업자들에게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회의 문을 넓혀줬다는 점이 눈에 띈다. 
 
수십년간 빌딩, 아파트 등 정화조 청소 대상이 크게 증가했지만 정화조 청소 및 분뇨수집․운반업체는 2개 업체만이 분담하여 청소 대기시간 지체 등 주민들의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돼왔다. 이에 서초구는 진입장벽을 낮춰 보다 많은 신규 대행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모집 공고를 단행했다.
 
당초 순자산 기준인 “개인 및 법인 순자산 10억이상”을 “1억원이상”으로 대폭 낮추고, 소재지 기준 역시 개인의 경우 “서초구 거주 1년 이상인 자”에서 “접수일 현재 서초구 거주”로 법인의 경우 “ 본점 소재지가 서초구에 등록‘에서 ’사무실(영업소) 소재지가 서초구에 개설되어 있거나  적합업체로 선정․통보 받은 날부터 1개월 이내 서초구에 사무실(영업소)을 개설‘로 완화했다. 
 
이번 「정화조 청소 및 분뇨․수집운반업 민간대행 사업자」모집은 1월 29일부터 2월 12일까지 15일간 공고를 거쳐 심의위원회의 선정평가를 통해 3월 적합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서 양식은 구청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내려받기를 할 수 있으며, 접수는 청소행정과에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및 법인은 공고문의 신청자격 확인 후 접수기간 내 접수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서초구청 청소행정과(2155-6737)로 하면 된다.
 
서초구 관계자는 “투명한 공개경쟁의 혜택을 더 많은 사업자들이 받을 수 있도록 신청자격기준을 대폭 완화하여 진입장벽을 낮추고, 경쟁력 있는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면서 “이번 공개모집으로 생활 속 작은 부분에서도 신나는 서초의 변화로 주민들이 쾌적하고 기분 좋은 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상자 밖에서 생각하는 유연한 행정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