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전문가 양성’
상태바
안성시, ‘안성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전문가 양성’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3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안성시) 농업전문가 양성교육

[안성=글로벌뉴스통신] 2015 안성시 녹색농업대학 수강생 모집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7일까지 21세기 안성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12기 안성시녹색농업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5년 녹색농업대학은 귀농귀촌반, 친환경농업반, 농식품산업반 3개반으로 나누어 각 30명씩 모집하며 3월 3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3일까지 과정별 주 1~2회씩 8개월간 실시된다.
 
귀농귀촌반은 귀농 및 영농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농업정착 의지가 강한 농업인으로 선발할 계획이며, 기초농업이론·실습 및 농업관련 일반상식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친환경농업반은 친환경농산물 재배와 친환경자재 제작실습 등의 교육이 진행되며 농식품산업반은 농식품가공기능사 취득 및 농식품 산업화에 관련한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안성시에 주소지가 되어있는 거주자로 관련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와 신규농업인 및 귀농 5년 이내 귀농희망자 등 안성농업을 이끌어 갈 강한 의지가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생에게는 교육비와 교육시설 사용액 전액이 지원되며 학생 자치회비 및 일부 과정에 한해 자부담을 할 수 있다.
 
유수형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안성농업을 이끌어갈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안성농업의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http://www.anseongrgo.go.kr)홈페이지 및 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 (678-3051~3)으로 접수 및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