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국내 ‘신화’ 품종보급 추석 배 시장 이끈다.
상태바
안성시, 국내 ‘신화’ 품종보급 추석 배 시장 이끈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2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안성시) 신화 배

[안성=글로벌뉴스통신] 안성맞춤 배 품질향상을 위해 신품종 ‘신화’ 보급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안성배 재배 면적의 90%를 차지하는 ‘신고’의 편중재배를 해소하기 위해 ‘신화’를 중심으로 품종을 확대하고 홍보에 나섰다.
 
시는 농촌진흥청 국내육성 배 품종 보급 공모사업을 통해 올해부터 추석 적기수확이 가능하고 품질 좋은 안성배의 명성을 이어 가기 위해 ‘신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2015~2016년 2년간 총 6억원의 사업비로 신규조성‧고접갱신을 통해 국내육성품종을 개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화’는 9월 중순이 추석일 때 적합한 품종으로 9월 10일∼15일 사이 수확해 상온에서 30일 이상 유통이 가능하며 ‘신고’에 ‘화산’ 품종을 교배해 육성된 품종으로 당도는 13.0oBx로 ‘신고’ 보다 1∼2oBx 정도 더 높고 맛이 뛰어나다. 또한 꽃눈이 잘 형성이 돼 재배가 쉬워 ‘신고’ 품종을 일부 대체할 추석용 품종으로 보급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해마다 안정적인 추석 물량 확보를 위해 9월 상순이 추석 일때에는 ‘원황’, 9월 하순 이후가 추석일 때는 ‘화산’, ‘만풍배’ 등 국산 품종을 소비자가 구입할 수 있도록 기존 보급품종 재배농가에 대한 기술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유수형 소장은 “지금까지 고급 선물용으로 명절 소비에 치중되었던 배가 국내에서 육성한 품종을 통해 일상 속에서 즐겨먹는 과실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678-31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