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일자리 창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상태바
광명시, 일자리 창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22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광명시) 일자리 연구과제 발표회

[광명=글로벌뉴스통신] 제6기 광명청년 잡스타트 참여자, 일자리창출 방안 연구 발표회 개최

광명시는 20일 제6기 광명청년 job-start 프로젝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방안 연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 발표회는 일자리 부족 시대에 청년들이 생각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사회에 기여함은 물론 참여자 상호 간의 팀웍을 향상시키고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보람과 긍지를 갖고자 마련했다. 
 
지난 1월 5일부터 제6기 광명청년 잡스타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57명이 9개 팀을 구성해 9일부터 18일까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토의를 실시하여 일자리 창출 방안 연구 결과를 PT로 발표했다. 
 
자체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통하여 참신하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로 채택된 2개 팀(36480, 라온)의 연구과제는 향후 광명시 시책 일자리사업으로 추진되며 채택된 팀에게는 팀원 전원 2일의 유급휴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연구과제 발표자인 오진우군은 “나의 일자리를 걱정하다가 다른 누군가의 일자리를 생각해보니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사업이 많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진정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우리나라의 기업 문화가 이윤창출에서 벗어나 사회에 이바지하며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문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