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엑스포조직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유기농엑스포조직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21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충청북도 공보관실) 괴산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 창립총회

[충북=글로벌뉴스통신]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힘찬 발걸음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개막이 24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1월 20(화) 오전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를 갖고 성공 개최를 향한 힘찬 발걸음 내딛었다.
 
조직위원회 창립총회는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각계각층의 의지를 결집하고 범국민적 참여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엑스포 추진과 관련된 중요사항을 결정하며, 국내․외 홍보를 통한 관람객 및 기업체 유치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이언구 충청북도의회 의장, 오제세 국회의원 그리고 손상목 前세계유기농업학회장, 윤경환 한국유기농업협회장, 김진필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을 비롯한 도내 시장․군수, 시․군의회 의장 등 각계각층의 대표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유기농산업엑스포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명예위원장 및 조직위원 위촉, 집행위원회 위원 선출, 유기농 미디어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오찬으로 도내에서 생산되는 유기농 식재료를 이용한 유기농 비빔밥을 준비하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시종 조직위원장은 “유기농산업엑스포는 지속가능한 농업의 확산과 함께 유기농산업의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충청북도가 유기농산업의 세계적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괴산군 유기농엑스포농원에서 ‘생태적인 삶–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충청북도, 괴산군, 세계유기농업학회(ISOFAR)가 공동개최하며 조직위원장은 이시종 충청북도지사와 제럴드 라만 ISOFAR회장(독일 유기농업연구소장)이 맡고 있다. 
 
특히, 유기농산업의 비전과 미래를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장를 구현하고, 관람객들이 유기농의 진정한 가치를 알고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